오늘의 인사이트

나는 언제까지 회사를 위해 일할 것인가?(feat. 부자이너스)

nahee 2022. 9. 29. 21:07

나는 언제까지 회사를 위해 일할 것인가?
"돈을 더 많이 받고 싶다."
"성장하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일하고 싶다."

이직을 준비하다 생각한 것들,, 어떻게 하면 나의 몸값을 높일 것인가?
1. 이직을 한다.
2. 프론트엔드를 배운다.
3. 프론트엔드를 배워서 나의 스킬을 하나 더 늘린 후 이직을 한다.

.
.
.

이직을 통해 내가 결국 얻고자 하는 것은 뭐지?
이직의 목적이 뭐지?
이직이 답인가?


그리고 오늘 메일함 정리를 하다 눈에 들어온 문구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AqOThRGty3Wgixm-74LQ-5w7H7jcZ4A

아임웹 하나로 월1700 비전공자 인터뷰 공개

대졸 3개월 만에 월1700 탈잉 수업 성과

stibee.com


해당 아티클을 읽고나니 다시 솟아오른 퇴사 욕구..
그리고 무료 전자책을 다시 신청해서 읽어보았다. (소름 끼치는 건 다운로드함에 그대로 있는 파일.. 예전에 다운받아놓고 안 얼여본 것..)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이직인가? 에 대한 고찰.

돈을 더 많이 받고 싶다

왜?
돈이 많으면 불안할 거 같지 않다

무엇으로부터?
갑자기 내 가족들이 아프면 돈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할까 봐 불안하다.
내가 옆에 있어야 할 때 회사 일 때문에 곁에 있을 수 없을까 봐 불안하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킬 수 없을까봐 불안하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돈을 쓸 수 있으려면 회사 월급으로 가능할까?
연봉 1억이어도 월 600이 조금 넘을 텐데.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현 상황에서 내가 회사에 소속되어 연봉 1억 받는 게 가능한가?
연봉 1억을 받는다고 치자. 나는 몇 살까지 회사에 소속되어 일할 수 있을까?

결국 회사는 나와야 할 시기가 존재하지 않나?
그렇다면 그때 가서 내 사업을 준비할 것인가?
아니면 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내 사업을 할 것인가?

나이 먹고 나의 책임이 더 많아졌을 때보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실패를 하더라도 도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단, 당장 퇴사가 아니다.
내가 나가서 노를 젓고 나아갈 수 있는 작은 보트를 만드는 것이다.

회사는 내가 평생 있어야 할 곳이 아니다.
나만의 보트를 만들기 위한 수단이자 도구이다.

명함에서 회사를 지우고도 오직 나로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명함에서 회사를 지우고도 오직 나로써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된다.
명함에서 회사를 지우고도 오직 나로써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 된다.

명함에서 회사를 지우고도 오직 나로써 월 천 이상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된다.




기술을 하나씩 더 익힌다고 내가 사업가가 되지 않는다. 그저 상품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일 뿐.
무료 전자책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busigners.kr/pdf

해당 링크로 신청



무료 전자책으로 사람을 모으고
해당 전자책을 본 사람들에게 2차 무료 영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블로그에 홍보를 유도(똑똑쓰..)

별다른 마케팅이 필요 없다
고객이 결국 마케터가 되는 거(마켓 컬리도 충성고객들이 직접 소문내고 추천해서 그들이 md가 되고 마케터가 되었다고..)

https://ppss.kr/archives/196811


<무료 전자책을 읽고 2차 무료 강의를 보기 위한 미션>
해당 전자책에서 언급된 도서 중 한 권을 선택 후 블로그에 공유

추천 책: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search?bookTabType=ALL&pageIndex=1&pageSize=40&query=%EB%B6%80%EC%9D%98%EC%B6%94%EC%9B%94%EC%B0%A8%EC%84%A0%20%EC%96%B8%EC%8A%A4%ED%81%AC%EB%A6%BD%ED%8B%B0%EB%93%9C&sort=REL


부의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 네이버 도서

'부의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의 네이버 도서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아주 유명한 책.
예전 온라인 독서모임에서 읽었던 책.
깨알 리더스 홍보(텍스처 앱이랑 리더스랑 내가 좋아하는 플랫폼)

리더스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독서. 책읽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withreaders.com


그때 적었던 에세이.(20년도 실화냐.. 읽고 적으면 뭐하나 실행하지 않은 ㄴ ㅏ 반성해...)

내가 쓴 글 내가 읽고 또 뼈맞음..

애니웨이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읽어보세요. (추천추천)

저는 이 글을 통해서 2차 무료 영상을 볼 예정입니다.
후기는 블로그에 공유할게요.

언젠간 퇴사!! 를 꿈꾸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