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2장. 피츠의 법칙 정리
- 웹 사이트 Le Puzz 디자인 리뷰
이에 대한 나의 느낌
- 실제로 다양한 앱이나 웹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들이 이론적으로 어떤 용어로 불리우며 그 기원은 무엇이고 개념이 무엇인지에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여기서 배운 점
- 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할 때에는 피츠의 법칙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사용자가 터치하려 했던 영역 외에 다른 대상을 터치하게 되면 사용자는 불만을 느끼고 해당 인터페이스의 사용성을 낮게 평가한다.
- 터치 대상 간의 거리는 최소 8dp이상 확보 해야 한다.
개선할 점
- 앱 리뷰 할때 심리학 법칙 용어로 연결지어 리뷰해봐야겠다.
미래 행동 계획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3장. 힉의 법칙 정리(~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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