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CSS Flex container 정리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6장. 피크엔드 법칙 정리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7장. 심미적 사용성 효과 정리
여기서 배운 점
- 단순히 글로만 읽었을 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실제 어떻게 적용되는지 속성 하나씩 try 해보니
어느 정도 알겠다. - 사용자는 모든 경험을 전반적으로 평가하지 않는다. 감정적 절정의 순간과 마지막 순간의 평균치를 기억한다.
- 사용성에 불편함이 존재하더라도 심미성이 충족되면 어느정도 간과할 여지가 있다.
개선할 점
- 22일자 회고를 작성하지 않았다. 집에 오자마자 저녁을 먹으면서 습관적으로 미스터 선샤인을 킨 것부터 꼬임.
- 평일 저녁 먹을 때 TV 보는 습관을 개선하고자 TV 대신 30분 이내의 유튜브 콘텐츠 보기.(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 놀 거면 할 일 다 해놓고 놀자.
미래 행동 계획
- CSS Flex Items 부분 정리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8장. 폰 레스토프 효과 정리
반응형
'일일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일 회고] 2021. 11. 25 (0) | 2021.11.25 |
---|---|
[일일 회고] 2021. 11. 24 (0) | 2021.11.24 |
[일일 회고] 2021. 11. 19 (0) | 2021.11.20 |
[일일 회고] 2021. 11. 18 (0) | 2021.11.18 |
[일일 회고] 2021. 11. 17 (0) | 2021.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