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9장. 테슬러의 법칙 정리
이에 대한 나의 느낌
- 앱 사용하면서 이거 되게 편하다 싶은 순간들 메모해서 캡처해놔야겠다. 막상 사례로 적으려고 하니 떠오르지 않아 막막했다.
여기서 배운 점
- 단순한 이메일부터 대단히 복잡한 결제 프로세스까지 모든 일에는 복잡성이 존재하며 디자이너는 자신이 만든 인터페이스에 내제된 복잡성을 제거할 책임이 있다.
-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그 피로감과 복잡성은 고스란히 사용자에게 전가된다.
- 복잡성 해결을 위해 지나친 단순화나 추상화는 경계해야 한다.
개선할 점
- 앱 사용시 심리학 법칙을 의식해서 사용하고, 좋았던 순간 불편했던 순간들이 있으면 기록하는 습관을 갖자.
미래 행동 계획
-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10장. 도허티 임계 정리
반응형
'일일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일 회고] 2021. 11. 30 (0) | 2021.11.30 |
---|---|
[일일 회고] 2021. 11. 29 (0) | 2021.11.29 |
[일일 회고] 2021. 11. 24 (0) | 2021.11.24 |
[일일 회고] 2021. 11. 23 (0) | 2021.11.23 |
[일일 회고] 2021. 11. 19 (0) | 2021.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