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https://youtu.be/Ks1RVtW_qtQ
A급 기획서를 쓰는 단 하나의 비밀 - https://youtu.be/fPZw6UFda50
기획서 순식간에 작성해버리기
여기서 배운 점
-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기
비즈니스에서 시간은 생명이다
본질을 잘 꿰뚫어 봐야 하고
그 안에 담긴 인사이트를 도출해야 한다.
'유의미한 시사점 도출'
+'지속력'
본질이 벗어나는 일을 해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 서론 > 발표의 명분 만들기(말 걸기)
- 본론
- 자기소개( #각오 #전문성 #사람)
- 시장 상황(#시장규모 #산업트렌드 #생태계 #경쟁사현황 #성공사례 #실패사례)
- 아이디어(#기획의상세내용 #육하원칙
- 정성목표 정량목표(#가장중요한부분 #기획의존재의미
- 향후계획(#구체적절차 #인력세팅)
- 결론 Appendix(서론과 본론에 대한 내용들을 뒷받침해주는 백데이터 같은 것, #자기어필, #확신주기)
- 직업인으로서 정체성 발견법(김키미)
- 있는 그대로의 나 의 키워드 모두 나열
-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나 에 해당하는 키워드 선별
- 유사 키워드를 그루핑 하고 한 문장으로 정의
- 고객에게 각인시키기, 고정관념 심어주기
- 일에서 인사이트 공유
- 일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고 나의 경험과 나의 생각을 공개
= "나만의 브랜디드 콘텐츠"
- 일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고 나의 경험과 나의 생각을 공개
-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도달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 내가 지향하는 가치, 나만의 강점, 내가 속하고 싶은 사회는 어딘지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내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일의 모습 발견하기.
개선할 점
- 일일 회고가 아닌 이건 한 달 한 번 회고가 되어가고 있다
한 문장이라도 좋으니 매일 기록하기
미래 행동 계획
- 셀프 인터뷰
- 나 중심으로 키워드 나열 및 그루핑
- & 키워드 믹스
- 한 문장으로 정의
- 변치 않고 사랑할 '나'의 모습은 무엇인가?
-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도달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오늘 나를 위한 칭찬
- 일일회고 작성한 나 칭찬해
- 오늘 인강 3개 듣고 정리한 거 칭찬해
- 도시락 싸온 거 칭찬해!!!
오늘 감사한 3가지
-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 할 수 있어서 감사
- 겨울 날씨 만끽할 수 있어서 감사
- 긍정마인드로 변화하고 있어 감사
반응형
'일일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일 회고] 2022. 12. 14 (0) | 2022.12.14 |
---|---|
[일일 회고] 2022. 11. 22 (2) | 2022.11.22 |
[일일 회고] 2022. 10. 21 (0) | 2022.10.21 |
[일일 회고] 2022. 09. 05 (0) | 2022.09.05 |
[일일 회고] 2022. 09. 02 (0) | 2022.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