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boss.co.kr/move_url.php?bd=BD1486504&idx=44096
평소 구독 중인 아이보스 큐레터 탐색 중에 발견했다.(본문링크)
포트폴리오도 결국 나의 지원서를 열어볼 담당자 1인의 마음을 설득해야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그 한 사람의 마음을 설득하는 일은 pdf파일을 열었을 때 3초 안에 결정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상품을 사고자 혹은 유튜브 시청을 하더라도 처음 3초 내에 흥미가 느껴져야 한다.
그만큼 숏폼 콘텐츠로 인해 우리의 인내심은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단시간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흥미를 유발해야 된다.
아래 링크의 제안서들을 보고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하고 실제 나의 포트폴리오에 적용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더 이상 예쁘기만 한 디자인은 요즘시대에 살아남을 수 없다.
스토리가 들어있어야 한다.
어떤 문제를 발견했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의 과정.
가장 중요한 건 문제발견이지 않을까?
진짜 문제를 발견해야
진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슬라이드쉐어 링크
https://www.slideshare.net/jasoncnh/presentations
양질의 제안서 자료 (실제 비딩에서 이겼던 PT본 모음집)이다.
주니어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
이건 나중에 내가 사업을 한다고 해도 큰 도움이 되겠다.
사람의 마음을 설득하는 일. 참 어렵구나.
그래도 해내야지.
반응형
'오늘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약] 우리가 정의한 문제가 진짜 문제인가? (서울디자인 프로젝트, Skrr) (1) | 2024.02.16 |
---|---|
폴인을 다시보게 된 계기 (1) | 2023.11.29 |
[앱 추천] 위런라이브 신규 가입 추천 코드(소모임은 부담스럽고 혼자 뛰긴 심심할 때 feat.위런라이브) (1) | 2023.03.24 |
[기획스터디] 미션 4. 좋아보이는 '상품' 기획 찾기 (0) | 2023.02.28 |
[기획스터디] 미션 3. 좋아보이는 '행사' 기획 찾기 (2) | 2023.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