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Data Driven-UX 5장. 심화 분석 시작하기
여기서 배운 점
- 유입 경로별 사용자 행동 분석
- CTA 분석(Call To Action 행동 유도 버튼, 목표 달성 버튼)
- 효과적인 CTA 디자인을 위한 체크 리스트
- 서비스 또는 웹 사이트의 목적은?
- 사용자의 시선을 끄는 디자인인가?
-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명확한가?
- CTA 버튼의 위치가 적절한가?
-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너무 많지 않은가?
- Average Fold 상단에 있는가 하단에 있는가?
- 복잡할수록 하단에 간편할수록 상단에
- AIDA법칙: Attention(주의), Interest(흥미), Desire(욕구), Action(행동)
- 행동을 촉구하는 구어체 문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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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칭 시점에서 소구하는가?
- '여러분' 보다 '당신', '나', '너'와 같은 1~2인칭 시점에서 소구한다.
- 사용자를 바로 짚어주기 때문에 더 큰 공감을 일으킬 수 있다.
- 프로세스가 이어지는 느낌을 줄 수 있는가?
- SEO를 실행하기 위해 마케터와 협업이 가능한가?
- CTA는 UX 디자이너 혼자서 개선하더라도 좀처럼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외부 채널에서 사용자를 모아줄 마케터와 협업하도록 하자.
- 협업 때는 우선순위를 두어 '메인'페이지처럼 사용자 유입 규모가 큰 순서로 개선해보자.
- 퍼널 분석
- 전자상거래 서비스(결제 완료를 통한 매출 상승이 목표): 메인 > 제품 상세 페이지 > 장바구니 > 결제 완료
- 웹 서비스(유료 결제를 통한 매출 상승이 목표): 메인 > 체험판 등록 > 실행 >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 콘텐츠 서비스(정기 구독을 통한 매출 상승이 목표): 메인 > 상세 콘텐츠 보기 > 정기 구독
- B2B 기업(문의를 통한 매출 상승이 목표): 메인 또는 상품 페이지 > 문의하기 > 문의 완료
- 퍼널로 서비스 전환율 최적화
- 이탈률 개선하는 방안
- 단계별 또는 취약 페이지의 UX 개선함으로써 전체 이탈률 낮추기
- 예) 장바구니 버튼의 위치와 색상 변경
- 사용자의 유입수를 개선하는 방안
- SEO와 페이스북 등 캠페인 집행을 통한 전체 사용자의 유입수 늘려 전환 수를 개선하는 방안.
- SEO와 페이스북 등 캠페인 집행을 통한 전체 사용자의 유입수 늘려 전환 수를 개선하는 방안.
- 이탈률 개선하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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