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 새벽 기상
- 스픽 20분
- 새벽 운동
- 1일 1퍼블리 우리 제품을 좋아할 고객은 누구일까? 가설로 타깃 찾는 법
여기서 배운 점
- 고객 세분화가 필요한 이유
-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투입하기 위해.
- 까다롭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 고객 세분화가 잘 된 사례
- 넷플릭스
- 삼성전자 비스포크
- 넷플릭스: 사용자가 선호하는 장르별 개인 맞춤 추천
- 넷플릭스 모든 영상을 8만여 개의 장르로 초 세분화하여 추천.
- 삼성전자 비스포크:
- 2만여 개 선택지를 제공하며 다양한 선택권 제공
- MZ세대 '취저' 당했다…삼성이 2만여개 냉장고 조합 만든 이유
- 고객세분화 3단계
- 고객군 정의하여 분류
- 고객 분류에 활용가능한 데이터 확인
- 고객 분류 기준 설정(인구통계학적 데이터는 필수.)
- 최종 고객군 분류(고객군별 유사성, 구매력, 특성 고려)
- 타깃 고객군 설정
- 타깃 고객의 페르소나 설정하여 전략 수립
- 고객군 정의하여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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