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회고

[일일 회고] 2022. 02. 16

nahee 2022. 2. 16. 22:38

  하루 동안 경험했던 사실

 

  여기서 배운 점

  • 고객 세분화가 필요한 이유
    •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투입하기 위해.
    • 까다롭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 고객 세분화가 잘 된 사례
    • 넷플릭스
    • 삼성전자 비스포크
  • 넷플릭스: 사용자가 선호하는 장르별 개인 맞춤 추천
    • 넷플릭스 모든 영상을 8만여 개의 장르로 초 세분화하여 추천.
  • 삼성전자 비스포크:
  • 고객세분화 3단계
    • 고객군 정의하여 분류
      1. 고객 분류에 활용가능한 데이터 확인
      2. 고객 분류 기준 설정(인구통계학적 데이터는 필수.)
      3. 최종 고객군 분류(고객군별 유사성, 구매력, 특성 고려)
    • 타깃 고객군 설정
    • 타깃 고객의 페르소나 설정하여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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